헬물사의 일상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보디빌딩 연수 후기(인천대)

최거성 2023. 8. 21. 14:4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스하는 물리치료사입니다. 그동안 포스팅이 뜸했던 이유!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자격 연수를 받았습니다. 주중에 일하고 운동하고 주말에 연수받고 운동하고 쉴 틈이 없었어요 ㅠㅠ 어제부로 연수를 마치고 따끈따끈한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연수후기 지금 시작합니다. Let's go!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연수 이론강의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필기와 실기시험을 합격하고 연수를 듣고왔습니다. 연수는 총 66시간의 이론강의와 24시간의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론강의만 끝났고 아직 실습 24시간이 남았습니다 ㅠㅠ. 남은 24시간의 실습은 하루 8시간씩 3일간 예정되어 있으며 각자 신청하기 나름이지만 저는 10월에 예정입니다.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연수

저는 김포에 살고 있어서 가장 가까운 연수원인 인천대학교를 선택하였고 주중에는 병원 근무로 인해 주말반을 선택하여 이론강의를 들었습니다. 인천대 연수원 주말반은 8월 5, 6, 12, 13, 15, 20, 21 이렇게 7일간 이론강의가 진행되었으며 날짜마다 마치는 시간이 약간씩 차이가 있으며 총 66시간의 구성입니다. 아래는 제가 속한 주말 C반의 시간표입니다. 

연수시간표

반은 보디빌딩만으로 구성된 것은 아니였고 볼링, 복싱, 당구 등 다양한 종목들이 있었지만 대체로 보디빌딩이 가장 많았습니다. 몸 좋은 사람들도 많고 각종 짐웨어를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연수중인 헬물사

연수중에는 출석체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책상 위에 본인 이름과 연수번호가 붙어있고 자리를 비우면 결석처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자리를 지켜야 했습니다. 연수 중에 나온 내용이지만 대리연수가 적발되면 자격이 박탈된다고 하니 꼭 본인이 가셔야 합니다! 

강의실

대학을 졸업한지 어언 10년................... 강의실에 앉아서 이론강의를 듣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출근시간보다 일찍 일어나 오전 9시 1교시 수업에 참여하는 것부터 강의 내내 앉아있는 것, 졸음과 싸우는 것까지 ㅋㅋㅋ

대학교 시절엔 이런 강의를 어떻게 매일 들었는지 ㅋㅋ 나이먹어서 힘든 건지,,,, 아 물론 저보다 연장자이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연수 내용은 제 본업인 물리치료와 연관되는 내용도 있어서 집중해서 듣게되는 강의도 있었고 한없이 지루하고 졸리기만 한 강의도 있었지만 나름 유익한 수업이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점심시간

저는 주말반이라 학교 식당이 운영을 하지 않아 도시락을 신청하거나 편의점에서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였습니다. 주말이 되기 전 단톡방을 이용해 조교로부터 도시락 신청을 받고 원하면 도시락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9월에 바디프로필이 예정된 관계로 도시락을 싸들고 다녔습니다ㅎㅎ 

시간표상 점심시간이 1시간으로 되어 있지만 교수님들의 배려로 약 30분정도 더 부여받아 1시간 30분 정도 되어 차 타고 나가서 식사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연수 후기

처음 시작할때만해도 주말, 광복절까지 3주간 어떻게 연수를 받을지 막막하기만 했는데 마치고 나니 후련합니다. 주말반은 대체로 주중에 직장생활을 하고 주말에 짬을 내서 연수받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주말까지 근무하시는 분들은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도 별생각없이 접수했고 필기 보고 합격하다 보니 실기보고 이제 끝났구나 싶었는데 가장 길고 오래 걸리는 연수가 남아있었습니다. 연수 66시간, 실습 24시간 총 90시간. 날짜로 따지면 약 10일 정도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생업이 바쁜 경우에는 연수가 자격 취득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하튼 연수 끝나서 너무 좋내요! 실습이 남았고 실습 마치고 실습후기를 쓸런지 말런지 모르겠습니다. 이상 끄읕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

 

728x90
반응형